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후드 줄거리 리뷰 스포주의

by 워니의서재 2019. 10. 11.

후영화 후드 
줄거리 리뷰 스포주의

 

 

"부자들은 여러분 돈을 훔치죠. 누가 진짜 도둑입니까?"

 

 

십자군 전쟁이 벌어지던 아라비아 반도. 무수히 날아드는 화살을 뚫고 승패를 가르는 화살의 한발. 십자군 최고의 명사수 로빈과 그의 적이자 아랍군의 신궁으로 통했던 한남자가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존. 

 

 

그러던 어느날 존과 아들이 십자군의 포로로 잡히게 됩니다. 기스본 대장은 아무런 이유 없이 포로를 처형을 합니다. 이 무자비한 상황을 간과하던 이들속에서 로빈은 그를 막으려 했지만, 결국 아들은 처형을 당하고 맙니다. 

 

 

이 사건으로 로빈은 제대를 하게 되고 그의 정의로움을 보았던 존은 로빈을 뒤따릅니다. 한편 전쟁 밖은 전쟁터보다 더 참혹합니다. 명분없이 무기한 진행되는 전쟁을 핑계로 권력층은 계속해서 백성들에게 세금을 요구합니다.

 

 

" 여러분이 의무를 회피하고 세금을 내지 않으면 궁수가 화살 없이 전쟁에 나갈 것이며 십자군 병사들이 굶을 것이오. "

 

 

로빈은 바로 앞 백성들의 굶주림은 돌보지 않는 권력층의 진실을 보자 둘은 비밀 작전을 짜기 시작합니다. 존은 로빈의 스승이 되어 그를 명사수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그들은 첫 작전을 시작합니다. 여기저기 돌아 다니며 부패 권력이 뺏은 돈을 백성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사람들은 의적의 등장에 열광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행동의 마음이 불편한 사람이 있으니, 그는 로빈과 존의 악연인 기스본이었습니다. 그는 더 악랄해지기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이 탄광은 노팅엄의 영지로 선포한다. 모두 전쟁 자금을 바쳐야 할 것이다."

 

 

백성들의 돈을 빼앗고 생활터전에 불까지 저지르는 기스본. 그 모습을 본 존과 후드를 그를 찾아갑니다. 기스본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그들을 맞습니다. 드디어 그들의 악연은 끝이 날까요?

 

 

그동안 많은 영화로 만들어진 로빈 후드. 현대적인 느낌으로 로빈후드스럽지 않은 로빈 후드! 역대 로빈후드 중에 가장 어리고 짜릿하며 신선한 모습으로 그려졌습니다.

 

 

부패권력을 향한 의적놀이의 불꽃 화살. 결말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 피시 권선징악일 터. 로빈의 생동감 넘치는 활 액션이 볼만한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