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시&에세이

힐링에세이 특별한날은 언제나 오늘

by 워니의서재 2018. 9. 11.






저자는 11명의 남매 속에 중간쯤 자리하고 있다.

스물하나에 미혼모가 되고 

마흔하나에 유방암에 걸린 경험이

일생에서 가장 좋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50가지 인생수업이라는 주제로 엮어낸 책.

인생에서 겪게 되는 경험들은 다 이유가 있다.

불행한 경험도 행복한 경험도

특별한 날은 모르고 지나가지만

지나가고 나면 어제도 내일도 아닌 

오늘이 특별한 날이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는다.



하루하루,

작은 행동으로 살아가고 있는 순간들이

쌓이고 쌓여 나의 삶을 바꾸지는 못하지만

나의 삶의 태도는 바꿀 수 있다.



언제 올지도 모를 까마득한 미래를 걱정하고

현재의 나를 힘들게 할 뿐 어떠한 문제도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오늘 이 하루가 나에게는 그저 평범한 

일상일지라도 누군가에는

또 다른 내일 일수도 있다.



하루하루 힘들고 지쳐 다 포기 하고 싶다면

레지나 브렛의 삶의 이야기로

작가와 대화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내 주변에 흩어져 있지만 몰랐던 행복한 조각들이 

하나하나 모여 쌓이면 큰 행복이 된다."

이게 요즘 말하는 소확행 아닐까?


삶의 태도가 바뀌는 순간나에게는 매일매일

 

"특별한날은 언제나 오늘"


2018/09/07 - [문장수집] - 언제나 오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