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정보 및 팁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 갑 QCY - T3

by 워니의서재 2019. 8. 31.

목걸이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너무 불편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다가 Qcy시리즈를 알게 되었어요. 일주일 사용해보고 후기를 작성 중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넥밴드 이어폰은 2~3년 전에 구매한 거라서 체감상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났어요.

 

고급형 이어폰과 비교하면 음질이 부족할수도 있는데, 가격이 3만 원대라는 걸 감안하면 굉장히 음질이 좋은 편 같아요. 전 비싼 이어폰을 써본 적이 없어서, 제 기준에는 정말 만족스러운 음질이었습니다. 거기다가 디자인도 인체공학적이라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었습니다.

 

QCY-T2보다 DSP가 업그레이드 되어 노이즈 감소되어 통화 시 주변 잡음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 2개의 마이크가 보다 향상된 통화 환경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양쪽 이어버드를 꺼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바로 오토 페어링이 됩니다. 또 다른 기능은 사진을 보시면 빨간불 들어오는건 충전 중이라는 뜻입니다. 이어폰의 왼쪽 이어버드를 2초 터치하면 이전 곡으로 갑니다. 다음 곡은 오른쪽 이어버드를 2초 터치하시면 됩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한쪽만 사용해야 할때가 있어요. 그럴 땐 R 이어버드만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됩니다. 만약 연결이 안 되면 블루투스 들어가셔서 QCY - T3를 찾아서 페어링 하시면 됩니다.

 

 

L은 이어폰을 꺼내서 빨간불과 흰색 불이 점멸될 때까지 대기하다가 마찬가지로 QCY-T3_L을 찾아서 페어링 합니다.

 

※만약 소리가 한쪽만 나올때 또는 따로 연결될 때 해결 방법

 

1. 좌우 모두 연결해제

2. 폰 블루투스 off

3. 이어버드 양쪽을 8초 동안 누르면 Power off

4. 다시 두개의  이어버드를 누르고 20초 기다리면 흰색 -> 빨간색 -> 보라색 번갈아가며 점멸

5. 충전 케이스에 다시 두개의 이어버드를 넣습니다. ( 공장 초기화 )

6. 잠시 후 두개의 이어버드를 꺼냅니다.

7. 스마트 폰의 블루투스 연결 활성화

8. 스마트 폰 검색에 뜬 오른쪽 QCY - T3_R 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