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하다 보면 머릿속만 복잡하거나 딱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어 고생할때가 있다.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거나 보고서 작성시 포인트가 잡히지 않는다던지, 곧 미팅시간이 다가오는데 머릿속이 정리가 안된다던지 이러한 답답한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을 이 책의 주제인 '메모의 기술'을 읽어보면 찾을수 있다.
※ 메모 노트를 활용하는 10가지 요령
1. 쓰든 안 쓰든 노트를 항상 곁에 둔다.
2. 나에게 꼭 맞는 메모 노트를 찾는다.
3.노트에 이름을 붙인다.
4. 페이지 맨 위에 제목을 적는다.
5. 삼색 볼펜을 활요한다.
6. 도식화한다.
7.포인트는 세 가지로 정리한다.
8. 날짜를 적는다.
9.노트는 한 권이면 된다.
10. 책을 노트처럼 활용한다.
저자는 여러가지 주제로 메모의 방법과 효과를 풀어낸다. 일의 결과를 바꾸는 메모의 기술부터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메뉴얼 작성법, 회의시간에 메모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메모 방법을 제시한다. 머릿속에 메모할 때도 세 가지 포인트로 정리하라 이야기의 포인트를 세가지로 정리하면 기억하기 쉽다.
※ 회의노트 작성 방법
1. 자리배치도를 그린다.
2. 발언한 내용의 키워드를 쓴다.
3. 질문은 적는다.
4. 말풍선으로 나의 의견을 메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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