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레플리카 줄거리 결말 스포주의

by 워니의서재 2019. 9. 30.

영화 레플리카
줄거리 결말 스포주의

 

 

한 회사의 생명공학 연구실. 이곳에 7시간전에 사망한 한 남자의 시신이 들어옵니다.

 

"우리는 인간을 복제할 것입니다."

 

생명공학자 윌이 인간의 두뇌에서 감정과 기억을 복제하는 실험을 진행중입니다. 성공을 목전에 둔 연구였지만 마지막 순간에 거부반응이 일어난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포스터 가족의 즐거운 항해가 시작합니다. 모처럼 가족여행인데 갑작스런 폭우를 만나 모두가 지쳐있었지만 여행지에 도착해 낚시를 즐길 생각이 차 안에서 즐거운 이야기를 이어 나갑니다.

 

 

그러던 그 순간 정면으로 달려오던 트럭을 피하려다 끔찍한 교통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윌은 가족 모두를 한순간에 잃게 됩니다.

 

 

이대로 가족을 떠나 보낼 수 없다 판단한 윌은 후배 에드휘틀에게 찾아가 시신을 처리해 달라고 합니다. 게다가 가족들을 복제할 실험을 도와달라고까지 합니다. 그렇게 신체 복제가 시작되고 마지막으로 기억과 감정을 이식하는 일만 남게됩니다.

 

 

 

지금까지 실험처럼 마지막에 거부 반응을 일으킨다면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니까요. 신체복제 기 안인 17일이 다 된 상황.

 

 

더 지체했다가는 위험해지기 때문에 윌은 진정제를 주사해 혼수상태로 유도할 계획을 세웁니다. 정신이 백지상태로 만들어 시간을 벌기 위해서 였습니다.

 

 

진정제로 벌 수 있는 시간은 고작 72시간. 그 안에 문제를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포드 안에 갇혀 있던 복제된 아내가 모습을 드러내고 윌은 그녀에게 진정제를 놓습니다.

 

 

윌은 기억과 감정을 이식하기 위해 생체에서 생체로, 전이를 시작합니다. 계속되는 연구끝에 윌은 복제된 두뇌가 인간의 몸에서 거부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모든 기능이 정상이 되자 자신의 판단이 옳았기를 바라며 아내의 신경 각인을 시작하는 윌. 그가 할 수 있는 모든걸 쏟아부었던 윌.

 

 

하지만 조금 전까지 정상이었던 아내의 몸이 갑자기 심하게 떨리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아내는 눈을 뜨고 윌을 바라봅니다. 과연 이 실험은 성공한 것일까요?

 

 

 

댓글